
" 보글보글~ "
알록달록한 물방울 무늬가 있는 머리는, 꼭 특이한 색의 머리카락처럼 보이지만 실은 열대어의 꼬리 같은 지느러미이다. 귀가 있을 자리에도 길고 뾰족한 지느러미가 있다.
몸 이곳저곳에 빛을 받으면 보랏빛으로 반짝거리는 비늘이 붙어 있다. 눈썹이 있을 자리는 작은 왕관을 쓴 것 처럼 이마를 빙 두른 모양새의 비늘들이 반짝거린다.
입고 있는 것은 체육복 상의와 수영복으로, 언제든 물에 들어갈 수 있도록 늘 수영복을 입고 다닌다. 다른 옷은 잘 입지 않는다. 밤에는 추우므로 체육복 상의의 지퍼를 목 끝까지 여민다.
목에 건 것은 호신용 호루라기이자 작은 호출기로, 통신을 받고 응답할 수 있다. 가장 아끼는 보물.
이름 : 니시우미 타츠미
종족 : 수인
나이 : 15
성별 : 남
키/체중 : 161cm/56kg
성격 : 밝고 명랑한 아이다. 조금은 제멋대로인 면도 있지만 그래도 요새도시에서 '어른'이라고 생각되는 사람의 말은 잘 듣는다. 따로 교육받은 모양이다.
자신이 수인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자신이 또래보다, 일반인보다 강하고 우월하다는 조금 건방진 생각을 가지고 있고 종종 그것이 행동이나 말로 튀어나온다. 적당히 제지해 줄 어른이 필요하지만 여태 그런 어른은 없었다. 그저 지시하고, 주의를 주는 어른 뿐이었고, 그에 맞춰 인베이더와 싸워 왔다.
'인베이더'에 대한 공포심이 다른 사람들보다는 적다. 인베이더와 동등하게 대적할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했고, 몇 번 인베이더와 마주하면서 그것이 어떤 개체인지는 어느 정도 알고 있어 덜 무서운 모양.
하지만 친근감을 느끼진 않는다. 자신의 모습을 좋아하는 건 그것이 자신이어서이지, 인베이더여서는 아니다. 다만 인베이더로부터 비롯된 힘을 가졌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혼란스러워 하는 기색이 있어, 누군가 그런 사실을 꼬집거나 지적하면 말을 돌려버리거나 화를 낸다.
너무 어린 나이에 여러 일을 겪어서인지, 티 하나 없이 밝아 보여도 부자연스러운 기색이 없잖아 있다. 어쩌면 요새 도시로 오면서 억지로 만든 성격일 수도 있다.
특이사항 :
-머리에 달린 지느러미는 감각이 있어서, 함부로 만지는 것을 싫어한다. 지느러미를 간지럽히면 웃기도 하고 잡아당기면 아파한다. 친하지 않은 사람이 만지려고 하면 경계한다.
-몸에 붙은 비늘은 물 속에서 호흡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이다. 귀 지느러미 뒤쪽에 있는 아가미로 산소를 거르는 동시에 비늘로도 산소를 흡수해 몸 안쪽으로 많은 산소가 공급되도록 도와준다.
-물고기처럼 생겨서 왜 땅에서도 숨 쉴수 있는 거냐는 질문을 많이 받아서, 그러한 주제로 물어보면 짜증을 낸다.
-금붕어를 좋아한다. 그래서 금붕어 모양이나 금붕어 그림이 그려진 물건을 많이 가지고 있다.
-먹을것 보다는 물을 많이 마시고, 주스도 좋아한다. 일정량의 당분 외에는 잘 먹지 못하도록 식단 조절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두컵 정도밖에 마시지 못해서 불만이다.
-원래는 진한 갈색 머리였는데, 수인으로 변하면서 머리도 변하고 눈도 파란색으로 변해 전혀 다른 사람이 되었다. 혹여 부모님이 자신을 알아보지 못할까봐 체육복 등 뒤에 '타츠미' 라고 크게 써 놓았다.
"보글보글 변신!"
시원하게 부서지는 파도 소리, 쏴아아 쓸려내려가는 자잘한 물거품 소리와 함께 활기차게 울려퍼지는 아이의 목소리.
라이더 명칭 : 가면라이더 네레이스
외관 : 시원한 하늘색이 수트의 기본 베이스 컬러. 안광은 조금 더 짙은 파랑으로 빛난다. 수트의 목과 등, 팔, 종아리에 물고기 지느러미 같은 물결 모양의 갑주가 돌출되어 있으며, 밖이나 물 안에서 빠르게 움직일때 요긴하다. 수트의 가슴 중앙 부분에는 주먹만한 물방울 모양의 게이지가 있고, 이 물방울이 채워진 정도로 체력을 가늠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물방울 주변에는 충격을 막기 위한 보호대가 가슴 전체를 덮고 있는데, 반투명한 튜브로 만든 구명조끼처럼 보인다.
벨트에 연결하는 도장은 전체적으로 금속질의 파란색을 띈다. 손잡이 부분에 파도 무늬가 음각되어 있고, 도장의 끝 부분이 금붕어처럼 화려한 꼬리 지느러미 모양으로 되어 있다.
매개체 환상종 : 메로우/아일랜드의 바다에 산다는 인어의 일종.
미라주 웨폰 :
금붕어 모양의 주황색 플라스틱 물총이다. 손에 딱 들어오는 장난감으로,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귀엽다. 금붕어의 입 부분에 총구가 있고, 배 부분에 방아쇠와 손잡이가 달려 있다.
미라주 웨폰으로 변환되면 크기가 좀 더 큰 금붕어 모양 총이 된다. 일반 권총만한 크기로, 플라스틱이 아닌, 진짜 물고기같은 비늘 무늬가 총신 전체를 뒤덮어 반짝거린다. 입 부분의 총구도 좀 더 본격적인 느낌이 든다. 손잡이의 손바닥이 닿는 부분에는 옅게 발광하는 표식이 있어, 이곳에 손바닥이 닿으면 손에 쥔 사용자의 잉여 호르몬을 주입되고, 총알로 변환되어 발사된다. '쏘겠다' 고 생각하면 즉시 반응하여 발사되므로 감정적인 컨트롤이 필요하다.
특이사항: 수륙양용이 가능한 라이더. 지상보다 수중에서 더 빠른 움직임이 가능하다. 수인 특유의 호르몬으로 수트의 착용자가 수중의 압력을 거의 받지 않도록 변형되었다. 수중으로 도망간 적을 추격하거나 적이 탐색하지 못하는 깊은 수심까지 몸을 숨길 수도 있는 등 활용법은 다양하다.
지상에서는 원거리 무기를 활용하는 라이더로, 판단과 동시에 공격을 할 수 있는 특수한 미라주 웨폰을 사용한다. 판단과 행동 사이의 간극이 없어 누구보다 빠른 공격이 가능하지만, 자칫 감정에 치우쳐 비이성적인 판단을 내릴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라이더 성향 : 스피드 / 최대 속력 -대상 1인에게 50데미지를 입히고, 다음 턴까지 명중률이 90%로 고정.
체력: 기본 80, 3포인트 [140]
공격력: 기본 10, 7포인트 [45]
명중: 기본 40%, 3포인트 [70]
의지: 기본 30%, 2포인트 [50]
